1. 자사몰
국내에는
카페24,고도몰,메이크샵
보통 3개가 유명합니다.
자사몰의 장점은
-브랜드 메이킹 가능
-충성고객 확보 가능
자사몰의 단점은
-초기 구축비용 발생
-구축 기간 발생
-유지보수 등 비용 발생
-직접 홍보 노력이 필요
-지불대행사,카드회사 등 서비스 자체계약 진행
2.오픈마켓/소셜커머스
옥션,쿠팡,티몬,11번가,g마켓쿠팡,11번가,인터파크,옥션,지마켓,위메프
을 오픈마켓이라고 합니다.
오픈마켓의 장점은
-구축비용과 기간 없이 판매 가능
-직접 홍보 노력 필요 없음
-잠재 고객이 많음
오픈마켓의 단점은
-무한 가격경쟁
-대기업에게 자본과 물량이 밀림
-판매 수수료,입점비,광고비 필요
-DB 확보 한계
3.네이버 스마트스토어
온라인 쇼핑에서 요즘 가장 대두되고있는 것은
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.
스마트스토어의 장점은
-가입,개설등이 간편하다
-입점비가 없고 수수료가 낮음
-결제하기 편하고 혜택이 많아서 잠재고객 많음
스마트스토어의 단점은
-차별화된 디자인 어려움
-브랜딩 어려움
-DB 확보 한계
'디지털노마드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마트스토어 - 사전조사 (0) | 2020.04.23 |
---|---|
스마트스토어 개설 - 마케팅하는 방법 (0) | 2020.04.23 |
스마트 스토어 개설방법 (0) | 2019.10.22 |